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 이용법 [PC,앱]

코로나 사태가 나아지지 않고 계속 심각해지는 요즘, 사업자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도 일자리를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리두기가 격상되면서 사업운영에 제한이 생기는 업종이 있다보니 일하던 직원들도 그만두는 경우도 있으며, 새로운 직원을 구하는 곳도 찾아보기 힘든 상황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알바천국 같은 플랫폼에서 일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지만 비슷한 채용정보들만 있어서 새로운정보를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알바몬 같은 플랫폼이아닌 부산벼룩시장 구인구직을 통해서 취업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뿐만 아니라 전국 지역 어디든 확인해볼 수 있으니 오늘 정리한 내용 처음부터끝까지 확인해주세요.



PC 부산벼룩시장 이용방법





먼저 구인구직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남겨드린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거나 직접 검색하여 접속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벼룩시장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왔다면 이제는 원하는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구인구직을 클릭합니다.





일자리를 구할 때 어떤 기준으로 알아볼지 선택한다면 그 기준에 맞게 검색할 수 있는데요. 메인 화면에 바로 볼 수 있는 지역별, 업직종별, 시간대별 가 보일겁니다. 일자리를 구할 때 어떤 기준으로 알아볼지 선택한다면 그 기준에 맞게 검색해야되는데요.



 



여기서 지역을 부산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시면 구인정보에서 부산 전 지역이 나오는데요그 중에 본인에게 맞는 지역을 선택하여 들어가 봅니다. 오늘은 부산편이니까요 부산으로 들어가 보도록 할께요대구를 클릭하여들어오면 부산 중에서도 강서구/금정구/기장구등등또 좁혀지는데요 본인이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 가깝게 좁히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위의 사진과 같이 부산 금정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달서구 전체의 동별로 검색할 수 있게 나오면서 각 동의 구인·구직 개수 또한 표시됩니다. 혹시 본인이 구하려는 직종이 정해져 있다면 금정구 전체, 혹은 부산 전체로 놓고 아래 빠른 검색란의 업직종에서 직업을 선택하시고 찾으셔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부산벼룩시장 이용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벼룩시장 구인구직"을 검색하여 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추가적인 로그인이나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부산 벼룩시장 내에 있는 구인구직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러면 간단하게 사용법도 가르켜드리겠습니다.

앱 설치 바로가기



구인구직 현황 확인을 위해 지역 선택에서 부산, 울산, 경남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보다 세부적인 검색을 위해 시/구군/과 읍/면/동 까지 체크해서 검색해도 됩니다.



업직종 선택은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로 나뉘게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카테고리에 맞게끔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예를 들어 생산/기술/건설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대분류로 생산/기술/건설을 검색했더니 다음과 같은 중분류 카테고리가 검색 되었습니다. 저는 배관/용접/취부/사상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소분류에서는 보다 세부적인 검색이 가능합니다. 배관을 검색합니다.소분류까지 선택을 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정보들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직자의 거주지와 급여 조건, 우대 사항이나 자격 조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앱상에서 쓸만한 주요기능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스크랩 기능은 자주 활용할 만합니다.구인구직 검색 중에 자신에게 적합한 구인 모집 정보를 스크랩 해 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러 개의 괜찮은 조건들이 있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때 스크랩 기능을 통해 스크랩 해 두었다가 한 번에 모아 보며 최종 결정을 할 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또한 이렇게 신문바로보기 기능도 자주 앱상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부산 벼룩시장 구인구직 어플은 부산 벼룩시장 신문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실제 신문을 읽을 수 있고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